〔인터뷰〕윤명수 당진시의원, "활발한 의정활동 펼치겠다"
〔인터뷰〕윤명수 당진시의원, "활발한 의정활동 펼치겠다"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07.01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 삶의 질이 향상 되도록 노력
조례연구로 자치법규 운영의 효율성 확보
기업하기 좋은 도시 만들고, 미세먼지 저감대책 마련
일하는 의회 만들기 위해 최선

윤명수 당진시의회 의원은 충청뉴스와 인터뷰를 통해 “당진시를 찾아오는 도시로 거듭나도록 활발한 의정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윤명수 당진시의회 의원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윤명수 당진시의회 의원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그러면서 “대외투자가 촉진돼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의료, 교육, 환경, 문화 등 공공 인프라구축으로 주민 삶의 질이 향상 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일하는 의회' 만들기 위해 조례연구모임 회장으로서 타부서와 기능중복 또는 사실상 집행이 되지않고 있는 조례를 폐지하여 자치법규 운영의 효율성을 확보했다“고 말했다.

이와함께 “지반침하 사고의 주요 원인이 ‘지하수 유출’이었다는 점을 지적하면서 당진시가 지도감독을 보다 철저하게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만들고, 미세먼지 저감대책에 대해 시민과 기업, 당진시와 함께 머리를 맞대고 환경 개선에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다음은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기념사업과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지원 조례안’을 대표 발의 하는 등 일하는 의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윤명수 당진시의회 의원과 일문 일답이다.

- 제3대 의회가 개원한지 1년이 되었는데, 그동안의 소회는?

초선의원으로 의정활동은 시민을 대변하고 시민이 어려워하는 일을 심부름하는 일이라고 생각하고 열심히 달려왔습니다.

지역민들의 대부분 민원은 숙원사업으로 농로포장, 용배수로 사업, 마을안길포장, 상하수도 등 생활 속의 민원들입니다. 이젠 지역이 어떻게 가야 할 방향에 대해 고민을 하겠습니다.

감시와 견제는 시민이 우리에게 위임해주신 가장 엄중한 명령으로 작은 예산이라도 지역민의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에 올바로 쓰여졌는지에 대한 날카로운 잣대로 시정전반을 두루 살피겠습니다.

작은 예산이라도 지역민의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에 올바로 쓰여졌는지 시정전반을 두루 살피겠습니다.

- 현재 가장 집중하고 있는 조례나 이슈가 있다면 무엇인가?

현행 조례의 법률적합성과 합목적성 검토를 통한 문제점을 발굴·개선하기 위해 당진시의회 조례연구모임이 제3대 의회 개원 후 두 번째로 구성됐습니다.

상반기에는 자치행정과 시정팀 소관 현행 조례 37건에 대해 의원들과 함께 토의하고 분석하여 당진시 지방행정 조정 협의회 및 당진시 행정서비스 헌장 제정 및 운영 폐지 조례안 등 10건을 개정 및 폐지하였습니다.

하반기에도 조례연구모임에서 심도 있는 토의와 연구활동을 통해 당진시 현행 조례의 문제점을 개선하고, 시민의 입장에서 조례가 올바르게 시행될 수 있도록 동료의원들과 머리를 맞대고 열심히 연구하겠습니다.

- 의원으로서 보람을 느낄 수 있었던 일들이 있었다면?

최근 고령화 사회가 가속화되는 가운데 고령운전자에 의한 크고 작은 교통사고도 함께 증가함에 따라 이러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지난 3월 임시회서 당진시 관내의 고령운전자를 대상으로 하는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지원 조례안’을 대표 발의 했습니다. 고령운전자와 시민의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는 근거가 마련되어 교통사고로부터 보다 안전한 당진시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 본인이 가지고 있는 정치철학이나 좌우명?

‘등고자비’란 말이 있습니다. 높은 곳에 올라가려면 낮은곳에서부터 오른다는 말이 있습니다. 자기에게 주어진 일에 성실히 임하고 최선을 다 하면서 하고자 하는 일이 있다면 목표설정을 하고 인내하면서 준비한 사람만이 이루어간다고 생각합니다.

- 시민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다면?

시의원은 시민과 가장 가까이 생활하는 생활 정치인입니다. 그리고 시의원은 시민의 심부름꾼이자 대변자라는 초심의 마음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시민의 버팀목이자 시민의 목소리를 대표하는 대표자로서 언제나 시민의 작은 의견에도 귀 기울이며 부끄럽지 않은 의원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