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지투지바이오 공동연구개발 업무협약
충남대병원, ㈜지투지바이오 공동연구개발 업무협약
  • 김거수 기자
  • 승인 2019.07.25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연구개발 및 잠재적인 사업기회 발굴과 실현 확대

충남대학교병원 의생명연구원(연구원장 박용호)은 25일 의생명융합연구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서방형 의약품 개발 플랫폼 기술로 주목받고 있는 ㈜지투지바이오(대표 이희용)와 공동연구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투지바이오와 공동연구개발 업무협약 체결/ 왼쪽부터 충남대학교병원 송민호 원장, (주)지투지바이오 이희용 대표
㈜지투지바이오와 공동연구개발 업무협약 체결/ 왼쪽부터 충남대학교병원 송민호 원장, (주)지투지바이오 이희용 대표

이번 협약을 통해 충남대학교병원은 ㈜지투지바이오와 공동의 프로젝트를 설정해 연구개발을 수행하고 잠재적인 사업기회 발굴과 실현을 확대하기 위한 업무협약 체결이다.

주요 협약 사항으로는 ▲의료현장의 의료수요 충족을 위한 목표지향적 공동연구추진 ▲개방형 혁신을 통한 신 의료기술 공동연구 및 개발 ▲연구 인력의 교육, 훈련 및 교류 ▲시설, 장비 및 공간 등 공동 활용을 위한 협력 사항 등을 연계·협력하기로 했다.

송민호 원장은 “현장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한 연구개발 성과의 실용화를 위해서는 실용화 역량을 보유한 기업과의 공동연구개발은 필수적이다”라며 “산․학․병 공동연구개발 생태계 조성뿐만 아니라 기업들의 원활한 임상시험 실시를 통한 실용화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