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I, 연구장비 공동활용 확산 콘텐츠 공모전 개최
KBSI, 연구장비 공동활용 확산 콘텐츠 공모전 개최
  • 김용우 기자
  • 승인 2019.08.28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2일부터 11월 8일까지 전 국민 참여
공모전 포스터
연구장비 공동활용 확산 콘텐츠 공모전 포스터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원장 신형식, 이하 KBSI) 국가연구시설장비진흥센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와 함께 '2019년 연구장비 공동활용 확산 콘텐츠 공모전'을 내달 2일부터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연구 목적에 따라 연구장비를 함께 활용하면서 생기는 시너지 등 공동활용의 순기능을 발굴하고, 연구장비를 통한 연구자 간의 교류 활성화를 위해 개최한다. 또 전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공모전으로써 국민 모두가 국가연구장비 공동활용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공감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진행된다.

공모기간은 9월 2일부터 11월 8일까지(총 68일간)이며 수기, 포스터, 카드뉴스, 영상, 표어 중 1가지를 선택해 전 국민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공모주제는 ‘연구장비 공동활용’ 또는 ‘연구장비’의 중요성과 가치를 담고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다양한 내용(△연구장비 공동활용의 중요성을 표현하는 문구 △연구장비를 같이 쓰는 즐거움을 보여주는 내용 △연구장비를 함께 쓰며 시너지를 경험한 사례 △안 쓰는 장비를 ZEUS 장비활용종합포털(이하 ZEUS) 나눔터에 등록하고 이전시킨 사례 등)이며, 출품작은 ZEUS 홈페이지(www.zeus.g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공모된 작품 중 10점을 선정해 대상(1점) 120만 원, 최우수상(3점) 각 90만원 등 소정의 상금과 KBSI 원장상을 수여하고 그 중 일부는 스토리 각색을 거쳐 향후 온·오프라인 홍보 콘텐츠 등으로 활용된다. 자세한 공모 내용은 ZEUS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SI 신형식 원장은 "국가 예산을 통해 구축된 연구장비의 공동활용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도록 다양한 분야의 연구자가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며 ”이를 위해 연구 현장의 우수사례가 확산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공모전을 통해 국민들이 ‘연구장비 함께 쓰기’ 문화에 공감하고, 공동활용이 가능한 연구장비를 더 많은 연구자들이 알고 활용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