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12일 평생학습 박람회 개최
부여군, 12일 평생학습 박람회 개최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9.10.14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생학습, 배움의 즐거움이 차오르다

충남 부여군(군수 박정현)은 지난 12일 부여군 평생학습관 일원에서 ‘2019년 부여군 평생학습 박람회를 개최했다.

부여군 평생학습 박람회 장면
부여군 평생학습 박람회 장면

‘평생학습, 배움의 즐거움이 차오르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박람회에서는 평생학습 수강생 및 강사, 학습동아리 등이 참여해 그동안 배우고 익힌 성과를 소개하며, 군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군민 참여·체험 프로그램 위주로 다채롭게 마련되었다.

이번 행사는 개막 식전공연인 굿뜨래전통연희단의 길놀이 공연 이외에 배움마당, 나눔마당, 즐김마당 등 모두 3개의 마당으로 꾸며졌다.

‘배움마당’에서는 10개의 홍보·체험 부스를 운영해 다도, 바리스타, 캘리그라피, 드림캐쳐 만들기, 타로, 정리수납, 천연화장품, 집밥요리, 발효차, 와인 체험 등 직접 보고,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 기회와 평생교육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나눔마당’에서는 사군자(문인화), 서예, 수채화, 유화, 한국화, 공예품 등 평생학습 작품을 비롯해, 늦깎이 학생들이 출품한 성인문해 시화(詩畫) 작품들을 전시했다.

‘즐김마당’에서는 전국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우수작 낭송을 시작으로 장애인종합복지관의 사물놀이, 생활영어, 한국무용, 색소폰 연주, 민요 부르기, 합창 등 16개팀의 다채로운 공연이 마련되었으며, 베트남 전통춤 공연이 함께 어우러진 축하공연 무대도 군민들의 눈길을 끌었다.

군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군민이 함께 참여해 배우고 나누면서 평생학습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