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북콘서트 & 가족독서골든벨 열어
대덕구, 북콘서트 & 가족독서골든벨 열어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9.10.24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책도 읽고 향토서점도 살리는 책을 펴자 독서문화캠페인 일환
다음달 9일 대전이문고, 김태빈 작가 초청 콘서트와 가족퀴즈대회

대덕구(구청장 박정현)가 ‘책을 펴자’ 독서문화캠페인의 일환으로 다음달 9일 토요일 대전이문고등학교에서 ‘김태빈 작가 초청 북콘서트와 가족독서골든벨’을 개최한다.

대덕구, 북콘서트 & 가족독서골든벨 안내
대덕구, 북콘서트 & 가족독서골든벨 안내

북콘서트는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며 ‘그들을 생각하면 눈물이 난다’의 김태빈 작가를 초청해 ‘독립역사 속 선열들의 열정과 집념을 기억한다!’를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 3시에는 책을 통한 가족 간 소통의 시간으로 탈락자 없는 이색 가족독서골든벨이 열린다.

참가 신청은 대덕문화원(☎ 627-7517)으로 하면 되고, 2인 1조 50가족을 선착순 선발한다.

한편 대덕구는 지난 7월부터 대덕문화원, 대덕구새마을회(문고) 등과 함께 ‘책을 펴자’ 독서문화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책을 펴자’는 대덕문화원이 모금한 후원 기금으로 도서구입비를 지원되는 사업으로 북콘서트, 가족독서골든벨 등 책 읽는 문화 조성 및 향토서점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병행하고 있다.

박정현 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책을 펴자’ 독서문화 캠페인에 더 많은 구민이 참여해 책과 함께 힐링하며 책읽기를 통해 가족 간에 막힌 대화의 통로를 열고, 향토서점의 좁은 활로를 넓혀 주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