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영국 디자인계의 신화‘앨런 플레처’국내 최초 회고전
KT&G, 영국 디자인계의 신화‘앨런 플레처’국내 최초 회고전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11.15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세기 거장 시리즈’일곱 번째 기획전…상상마당 홍대 갤러리에서 진행

KT&G(사장 백복인)가 영국 디자인계의 신화 ‘앨런 플레처’의 국내 최초 회고전을 오는 23일부터 내년 2월 16일까지 KT&G 상상마당 홍대 갤러리에서 개최한다.

‘앨런 플레처’ [웰컴 투 마이 스튜디오!] 기획전 개최 포스터
‘앨런 플레처’ [웰컴 투 마이 스튜디오!] 기획전 개최 포스터

KT&G 상상마당 ‘20세기 거장 시리즈’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2014년 로베르 두아노 사진전을 시작으로, 레이먼 사비냑, 장 자끄 상뻬, 자끄 앙리 라띠그, 퀀틴 블레이크, 노만 파킨슨에 이은 일곱 번째 기획전이다.

앨런 플레처는 영국에 현대적 의미의 그래픽 디자인을 처음 선보인, 영국 디자인계 신화로 평가받는 인물이다. 또한, 세계적인 디자인 회사 펜타그램(Pentagram)의 창립자로도 잘 알려져 있다. 이번 전시는 그의 디자인 인생을 총망라한 500여 점의 작품들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의 타이틀인 <웰컴 투 마이 스튜디오!>는 디자인 스튜디오 형식의 전시장 연출에서 착안했다. 관객들에게 앨런 플레처의 영국 디자인 스튜디오를 방문한 듯한 느낌을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전시장은 총 5개의 섹션으로 구성했다. 앨런 플레처의 활동 초기부터 동료 디자이너들과 공동으로 작업한 시기, ‘펜타그램’에서의 활동, 개인 스튜디오를 오픈하고 활동한 시기까지 디자인 인생 전반을 시대순으로 소개한다.

지효석 KT&G 문화공헌부장은 “KT&G 상상마당은 ‘20세기 거장 시리즈’ 기획전을 통해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은 해외작가들을 대중들에게 소개하여 폭넓은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해 왔다”며, “이번 일곱 번째 기획전을 통해서도 대중들에게 신선한 문화적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