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운 문화심리학자, '대전벤처CEO포럼' 초청 특강
김정운 문화심리학자, '대전벤처CEO포럼' 초청 특강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11.20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음을 움직이는 힘’ 주제, 인생을 즐겁게 살아가기 위해 필요한 것은 ‘스스로 느끼는 행복한 삶’

20일 융합기술연구생산센터 2층 대강당에서 중소·벤처기업 CEO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러가지문제연구소장/문화심리학자 김정운의 ‘마음을 움직이는 힘’이라는 주제로 전문가 초청 특강을 실시했다.

김정운 문화심리학자 ‘마음을 움직이는 힘’ 주제, '대전벤처CEO포럼' 초청 특강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이날 ‘제90차 대전벤처CEO포럼’은 (사)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에서 주최·주관 하고, (재)골프존문화재단에서 후원했다.

김정운 문화심리학자는 “인생을 즐겁게 살아가기 위해 필요한 것은 ‘스스로 느끼는 행복한 삶’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사는것이 행복해지기 위한 여섯가지 노하우로는 서로의 마음을 느낄수 있는 접촉(만지기)과 서로 웃음이나 즐거움을 흉내 내는 정서의 공유가 절실 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리더는 부하직원이 폼나는 순간에 멋지게 활약 할 수 있도록 해 주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상대방의 입장에서 세상을 노는 것, 집단의사 소통을 잘 해야 하고 스토리텔링이 곁들여져야 하며 감탄하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내 삶이 어떻게 하면 행복해질 것인지를 행복한 마음으로 고민해 보자"며 마무리 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