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양성광, 이하 특구재단)과 (재)벤처캐피털타운(대표 강택수)은 오는 3일 대덕비즈테크센터 2층에서 지역 벤처기업에게 수도권 벤처캐피털 정보공유와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고자 ‘벤처캐피털 설명회 및 미니IR’을 개최한다.
현재 특구재단에서는 대덕비즈테크센터 2층에 VC라운지를 운영 중이며, 수도권 벤처캐피털이 지역 벤처기업과 투자미팅 장소로 활용하고자 한다.
특구재단은 지역 벤처기업에게 수도권 벤처캐피털과 투자유치에 필요한 시간, 비용을 절약함으로 다양한 펀딩 수요에 허브 역할로 거듭 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지역의 많은 기업 대표가 참석해 수도권 벤처캐피털의 설명회(운영사 펀드, 투자방향 설명 등)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고, 지역투자활성화를 위해 지역 기업 2개사의 미니IR을 진행하는 자리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IR기업은 자사의 사업아이템의 개발과정 및 사업화 전략, 향후 계획 등 발표가 이뤄질 예정이며 이날 벤처캐피털(KTB네트워크, 메가인베스트먼트, 코오롱인베스트먼트), 금융기관(하나은행, 신용보증기금)이 참석해 발표기업들의 IR 사업성 및 투자가능성을 심사할 예정이다.
VC라운지를 통해 지역 벤처기업 대상 벤처클리닉, 투자유치 IR 등 수도권 대비 열악한 지역 벤처투자 환경 개선 및 투자기회를 마련하고, 수도권 벤처캐피털에게 지역벤처기업에 대한 정보공유 및 상호 접촉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양성광 이사장은 “연구개발특구는 수도권 벤처캐피털과 지역 벤처기업간의 만남의 기회를 확대할 것이며, 수도권 대비 부족한 지역 벤처캐피털 투자유치 확대 등 지역사회의 발전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