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상공회의소, '청춘, 길 위에서 꿈을 찾다' 발간
대전상공회의소, '청춘, 길 위에서 꿈을 찾다' 발간
  • 김용우 기자
  • 승인 2019.12.06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생 해외탐방 후기 및 각 탐방 주제별 연구내용, 성과, 소감 등 상세 기록

대전상공회의소가 6일, 2019년 글로벌인재육성사업에 참여한 대학생들의 후기가 담긴 보고서 『청춘, 길 위에서 꿈을 찾다(280P)』를 발간, 관내 대학교 및 유관기관에 배포했다.

대전상공회의소(회장 정성욱)는 지난 2015년부터 대학생들의 지역사랑 및 기업 선호도를 높이고,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하고자 실시해왔다.

지난 4월 22일 사업공고를 통해 모집한 탐방 대상은 관내 소재 대학교에 재학 중이거나, 관할지역 출신 고교를 졸업하고 타 지역으로 진학한 대학생이며, 30팀 모집에 전국 70개 대학교 243팀이 접수, 8.1: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프리젠테이션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된 30팀 67명의 학생들은 각각 환경·안전·식품·창업·교육 등 다양한 주제를 선정해 아시아, 유럽, 미국 등 여러 국가를 탐방하고 돌아와 팀원별 역할, 성과, 소감 등의 후기를 보고서에 상세히 담았다.

정성욱 회장은 발간사를 통해 “우리지역 청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는 글로벌인재육성사업에 후원해주신 여러 기업인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전 세계의 다양한 관습과 문화, 환경에 대한 경험은 미래를 이끌어 갈 청년들의 성장에 큰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2019년 글로벌 인재 육성 사업 보고서 『청춘, 길 위에서 꿈을 찾다』는 대전상공회의소 기업서비스팀으로 방문 또는 전화(042-480-3046)를 통해 받아볼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