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청년들에게 맡긴 로컬푸드 홍보’ 그 결과는?
aT, ‘청년들에게 맡긴 로컬푸드 홍보’ 그 결과는?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12.24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컬푸드 청년 서포터즈 ‘로컬프렌즈 3기 수료식 및 결과발표대회’ 개최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지난 23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로컬푸드 청년 서포터즈 ‘로컬프렌즈 3기 수료식 및 결과 발표대회’를 개최했다.

대상 수상 기념사진              * aT 권오엽 유통조성처장(좌측 2번째)               * 로감만족팀 최가영님(좌측1번째), 장진아님(좌측3번째), 안재찬님(좌측4번째)
대상 수상 기념사진 * aT 권오엽 유통조성처장(좌측 2번째) * 로감만족팀 최가영님(좌측1번째), 장진아님(좌측3번째), 안재찬님(좌측4번째)

이날 수료식에서는 로컬프렌즈 3기 39명이 전원이 수료했다. 또한 이어서 진행된 활동결과 발표대회에서는 로컬푸드를 현장에서 직접 체험하며 만들어낸 참신한 홍보 콘텐츠를 공유하며 그동안의 활동을 마무리했다.

발표대회에 참가한 10개 팀 중 ‘대상’에 선정된 ‘로감만족팀’은 “사람의 오감을 넘어, 로컬푸드를 통해 육감을 만족시킨다”는 전략으로 로컬푸드를 활용한 청년 창업가를 만나 로컬푸드가 지역 일자리 창출로 이어진 사례를 발굴했다. 또한 로컬푸드 삼겹채소다발 나눔행사, 로컬푸드 퀴즈 등 시민사회와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를 실행한 점 등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로감만족팀 소속 안재찬 씨는 “로컬프렌즈 활동을 통해 누구보다도 로컬푸드의 가치를 잘 알게 되었다”며 “우리 지역 농산물을 알리는 일이 즐겁기도 하고 자부심도 느끼게 되어 유익했다”고 활동 소감을 밝혔다.

로컬프렌즈 3기 수료식 단체사진
로컬프렌즈 3기 수료식 단체사진

그 외에도 로컬프렌즈 3기에서 제안한 컨텐츠로는 ▲로컬푸드로 즐기는 캠핑 ▲로컬푸드 월간 레시피 발간 ▲로컬푸드 전용 쇼핑몰 ▲지역별 로컬푸드 통합전시회 ▲로컬푸드 카페 운영 등이다. 또한 사진과 영상 등 100여건에 달하는 로컬푸드 체험 방문기를 온오프라인에 전파하며 로컬푸드의 가치를 알리는 활동을 수행했다.

aT 유통조성처 권오엽 처장은 “청년들의 기발한 생각과 실행력이 로컬푸드 확산에 있어 큰 힘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청년들뿐만이 아니라, 여러 시민사회의 목소리로 로컬푸드의 가치를 알리고 이용문화를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청년들이 전하는 로컬푸드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들은 바로정보 홈페이지(www.baroinfo.co.kr) 및 aT SNS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