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명대 디자인대학, 국제워크숍 ICARUS 2020 성료
상명대 디자인대학, 국제워크숍 ICARUS 2020 성료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01.09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명대학교(총장 백웅기) 디자인대학이 5일 개최한 국제 워크숍 ‘[ICARUS] Parametric Workshop 2020’이 지난 8일 성료되었다.

팀별 결과 발표회 장면
팀별 결과 발표회 장면

이번 워크숍은 상명대 디자인대학 메이커스페이스와 미국 오클로호마 건축대학이 공동 기획한 국제 워크숍으로 도시의 다양한 요소에 대하여 적절이 대응하고 해결하기 위하여 마련된 워크숍이다.

오클로호마 건축대학 르네 페랄타(Rene Peralta), 켄 마롤드(Ken Marold) 교수를 초청하여 진행된 이번 워크숍은 문정묵 디자인대학 학장를 비롯한 디자인대학 교수 6명, 디자인대학 24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도시의 온도, 바람, 비, 소음, 사람, 동물 등의 신호를 이미지로 분석하고 디지털 프로그램으로 시뮬레이션하여 디자인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기 위하여 기획하였다.

팀별 결과 발표회 장면
팀별 결과 발표회 장면

르네 페랄타 교수는 “상명대학교 디자인대학의 융합적 교육시스템과 학생들의 창의성과 열정에 감동 받았다. 상명대 디자인대학 학생들은 더 나은 미래를 제안 할 수 있는 창의융합역량을 갖춘 디자이너로 성장 할 것을 확신 한다”라고 말했다.

새로운 디자인 교육의 지속적 창출 시스템의 특화 전략을 추진하는 디자인대학의 이번 워크숍으로 해외 대학의 디자인 교육 시스템을 공유함으로써 미래지향적 디자인 혁신 교육을 구축 하는데 기여하게 되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