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권 의원, 구름인파 속 의정보고회 '성료'
이은권 의원, 구름인파 속 의정보고회 '성료'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0.01.09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민 1500여 명 몰려 인산인해
주요 성과 및 추진사업 설명

자유한국당 이은권 국회의원(대전 중구)은 9일 의정보고회를 개최해 지역주민들에게 지난 3년 6개월간의 의정활동을 보고했다. 중구 기독교연합봉사회관에서 개최된 이번 의정보고회에는 지역주민 약 1500여 명이 몰리며 인산인해를 이뤘다.

이은권 의원이 9일 의정보고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은권 의원이 9일 의정보고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날 이 의원은 국회 입성 후 3년 6개월간의 의정활동을 종합해 주요 추진사업 설명 및 의정기록을 담은 영상물 시청과 참석한 주민들의 민원청취 및 질의응답 등 주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의원은 의정활동 주요성과로 ▲옛 충남도청사 부지문제 해결 ▲대전 지역인재 역차별 해소(공공기관 지역인재 채용 의무화 ‘혁신도시법 대표발의’ 국회 본회의 통과) ▲원도심 도시 인프라 개선과 주거환경개선사업 ▲원도심 활성화 기반조성 예산확보 ▲서대전역 활성화 ▲사통팔달교통망 구축 ▲보문산과 뿌리공원을 활용한 관광인프라 조성 등의 성과를 구민들에게 자세히 설명했다.

또한, 이 의원은 지역현안 총사업비 확보 내역을 소개했다. 2017년 11개 신규 사업에 총사업비 1798억, 2018년 7개 신규 사업 총사업비 8246억, 2019년 9개 신규 사업 총사업비 3171억, 2020년 10개 신규 사업 총사업비 955억을 확보해 4년간 37개 신규 사업을 유치, 1조 4171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한 점을 강조했다. 이와 함께 지난 3년 6개월간 202억 4600만원의 특별교부세(금)을 확보한 것에 대해 "중구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말했다.

이은권 의원 의정보고회 행사장 모습
이은권 의원 의정보고회 행사장 모습

의정보고회를 성황리에 마친 이은권 의원은 “이 모든 성과는 3년여 동안 KTX를 타고 서울 국회와 대전을 오고 가며, 그리고 우리 중구 구석구석을 다닐 때 함께 해주신 구민 덕”이라며 “그 구민들의 손길, 중구를 위해 더 노력해달라는 채찍으로 알고 항상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구민께 약속한 공약들뿐만 아니라, 주민들이 진정으로 바라는 것이 무엇인지를 찾아내 빠른 시일 내에 추진되고 완료될 수 있도록 더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이날 행사장엔 박성효 전 대전시장, 서명석 중구의회 의장을 비롯, 제21대 총선 출마에 나서는 한국당 소속 조수연·조성천(서구갑), 양홍규(서구을), 육동일(유성을) 예비후보 등이 참석해 눈도장을 찍었다.

이와 함께 중구의회 김연수 부의장, 이정수 사회도시위원장, 김옥향·안형진·조은경 의원과 박철용 동구의원, 정현서 서구의원, 김경시 전 대전시의원 등도 참석했다.

이은권 국회의원 의정보고회 내빈석. (박성효 전 대전시장과 서명석 중구의장, 양홍규 서구을 국회의원 예비후보, 조수연, 조성천 서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참석한 모습)
이은권 국회의원 의정보고회 내빈석. (박성효 전 대전시장과 서명석 중구의장, 양홍규 서구을 국회의원 예비후보, 조수연, 조성천 서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육동일 유성을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가 참석한 모습)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