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문표, 文 대통령 신년 기자회견 '맹비난'
홍문표, 文 대통령 신년 기자회견 '맹비난'
  • 김거수 기자
  • 승인 2020.01.14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선 이후 혁신도시 추가지정 검토.. 선거 이용하려는 망발"

홍문표 국회의원(홍성예산)이 문재인 대통령의 신년기자회견에 대해 강력하게 비판하고 나섰다.

홍 의원은 "총선 이후 충남·대전 '혁신도시' 추가 지정 검토"하겠다는 문재인 대통령의 신년기자회견 발언에 대해 360만 혁신도시 추가지정 염원을 바라던 충남대전 도민들을 우롱하고 무시하는 처사이자 혁신도시를 선거에 이용하려는 망발에 개탄을 금치 못한다“고 비판했다.

홍문표 국회의원
홍문표 국회의원

또한 "혁신도시를 국가균형발전차원이 아닌 오직 충남대전 도민들을 현혹하여 선거만을 위식한 전략적 작태이자, 또 한번 충남대전 도민들의 염원을 무참히 짓밟은 행위로써 즉각 사과하고 이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성토했다.

홍문표 의원은 지난해 10월 문재인 대통령이 충남도청 방문당시에 혁신도시에 대해 단 한마디 언급도 없이 허망하게 발길을 돌려 비판을 했더니 양승조 도지사가 나서 문재인 대통령이 혁신도시 지정과 관련 “기대해도 좋다”고 발언했다는 대대적인 언론플레이가 결국은 충남대전 도민들의 민심을 어루만져 준게 아닌 순간위기모면용으로 던져놓고 환심을 사기위한 선거용 쇼였음이 여실히 드러났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그동안 혁신도시 관련 법안 통과를 위해 170만명이 넘는 대전 충남 도민들이 서명운동을 제안하고 수차례 토론회 등 여야 지도부를 설득하여 지난해 11월 28일 수많은 고난과 역경을 딛고 여야 합의로 국회에서 관련법이 상임위 소위를 통과하여 본회의 통과를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대통령의 이같은 발언은 충남도민들의 자존심에 큰 상처를 주는 작태라고 규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