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석 의원, 의정보고회.. "충남 최다선으로 숨가쁘게 달려왔다"
정진석 의원, 의정보고회.. "충남 최다선으로 숨가쁘게 달려왔다"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0.01.14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공주시 의정보고회 개최.. 주요사업 및 국비확보 내용 담아

자유한국당 정진석 국회의원(충남 공주·부여·청양)이 14일 공주 고마센터에서 공주시 의정보고회를 가졌다.

‘충청의 힘! 든든한 큰 일꾼! 정진석입니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의정보고회에는 이언주 국회의원과 송하영 세종시당위원장, 구기수 청양군의회 의장, 오시덕 전 공주시장, 이용우 전 부여군수 등 각계 인사와 3천여 명의 지역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정진석 의원 공주 의정보고회
정진석 의원 공주 의정보고회

특히 이날 의정보고회에는 황교안 당 대표, 나경원 전 원내대표, 전희경 국회의원 등 자유한국당 지도부가 총출동해 영상 축사를 통해 응원 메시지를 보냈다.

정 의원은 “지난 4년 간 정치적으로 우여곡절이 많아 국가적으로 힘들었다”며, “충남에서 최다선으로 사명감을 갖고 숨가쁘게 달려왔다”고 회고했다.

이어 “4년 전 선거에서 시민들과 약속한 것이 있는데 지난 2015년 공주·부여의 백제역사 유적이 세계유산에 등재돼 자부심이 크고, 책임감과 의무가 뒤따르게 된다”고 말했다

이밖에 정 의원은 2020년 6천265억원에 달하는 국비 확보 등 공주시 발전을 위해 기울인 노력들을 보고했다.

정진석 의원 공주 의정보고회
정진석 의원 공주 의정보고회

특히 △「세계유산특별법」 국회 통과 △알밤 군납(軍納) 확정 △국도 39호선(신풍~유구IC) 및 국지도 96호선(신풍~청양 운곡) 확장·포장의 국토교통부 5차 국도·국지도 5개년 계획 반영 △제2금강교 건설사업 △충청산업문화철도사업(보령선)의 5차 국토종합계획 반영 등 지역 주민들과 약속했던 주요사업 등에 대해 상세히 보고했다.

이날 정 의원은 충남지역 대형국책사업과 관련한 국비를 확보하고 주요 현안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밝히지 않은 이야기를 공개해 재미와 감동을 선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정진석 의원은 “지난 4년여 간의 의정활동 성과는 주민들과 함께 이루어 낸 것이며, 항상 저를 믿고 뜨거운 관심과 사랑 주심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우리 공주시의 재도약과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해 진심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