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금택 세종시의회 의장,지역상권 활성화시켜야
서금택 세종시의회 의장,지역상권 활성화시켜야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01.14 2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치원 전통시장 250주년 기념사업 통해 지역 전통시장 기점으로 주변상권 동반성장

서금택 세종시의회 의장은 14일 제60회 임시회에서 "전통시장과 지역 상점가 육성을 통해 지역 상권을 활성화시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개회사 하는 서금택 세종시의회 의장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그러면서 “조치원 전통시장 250주년 기념사업을 통해 지역 전통시장을 기점으로 주변 상권이 동반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각 지역 전통시장의 고유한 문화와 특색을 잘 살려서 주민 참여형 축제로 확대시켜 나간다면, 문화관광도시 측면에서 세종시의 위상은 분명히 달라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함께 "지역 상점가 육성을 지원하고 작년 햇빛축제와 달빛축제의 사례처럼 지역 상가를 찾는 발걸음이 이어지도록 대안 마련을 위해 지혜도 모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지방자치의 새 시대를 열기 위해서는 지방의회가 삼권분립의 원칙에 따라 독립된 기관으로 거듭나야 한다" 밝혔다

이어 "균형 있는 성장과 분배를 통해 도시 성장의 혜택이 일부 계층과 지역에게 편중되는 일이 없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읍면 지역 주민들을 위한 교육시설 개선과 문화체육시설 확충, 동 지역 주민들의 생활 불편 해소 등의 노력도 지속적으로 이뤄져야만 한다"고 제안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