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사 인턴십 지원사업 공모
대전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사 인턴십 지원사업 공모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0.01.30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문화예술교육사 활용 인턴십 운영 문화시설 공모

대전문화재단(대표이사 박동천)은 지역 문화예술교육사를 통한 시민대상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활성화 사업인‘2020 문화예술교육사 인턴십 지원사업’을 운영할 지역 문화시설을 공모한다.

대전문화재단
대전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사 인턴십 지원사업’은 지역 내 문화예술교육사 자격증 취득자에게 문화시설에서의 현장경험을 제공하고, 해당 문화시설의 자원과 콘텐츠를 활용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지역 주민의 문화예술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사업이다.

지역에 기반을 둔 문화예술교육지원법에 의거한 문화예술교육사 의무배치 기관이나 박물관, 미술관, 공연장 등의 문화시설이면 공모에 신청 가능하며, 총 5개의 문화시설을 선정해 문화예술교육사 배치에 따른 인건비,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개발·운영비 등 총 2억여 원의 예산을 지원할 예정이다.

박동천 대전문화재단 대표이사는“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내 문화예술교육사의 일자리 창출 뿐 만 아니라 그들의 우수한 역량과 문화시설의 콘텐츠가 연계된 양질의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모 접수기간은 오는 2월 13일부터 14일까지이며, 공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대전문화재단 홈페이지(www.dcaf.or.kr) 또는 대전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팀(042-480-1052)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