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시범도시 '세종 스마트 퍼스트타운' 연내 착공
국가시범도시 '세종 스마트 퍼스트타운' 연내 착공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02.06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도시 국가시범도시 부지조성 공사를 착공하고, 스마트도시서비스를 운영할 민간사업자(특수목적법인) 선정

정채교 세종시 도시성장본부장은 6일 브리핑을 통해 "시민과 함께 도시관리계획 재정비, 청춘조치원 프로젝트 시즌 2 등을 추진하여 더 살기 좋은 도시환경을 조성하는데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브리핑 하는
브리핑 하는 정채교 세종시 도시성장본부장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그러면서 “‘행복도시권 광역도시계획’을 수립(‘20.12월)하여 충청권 상생발전의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3개 대학 통합창업관(‘20.10월), 청년창업주택(‘20.7월)을 착공하는 등 조치원역 일원 뉴딜사업을 통해 청년 창업 및 주거공간을 마련하고,

전의‧조치원읍 상리 뉴딜사업을 통해 조경수 플랫폼 조성과 전문가 양성, 에너지 해설사 양성 등 지역 맞춤형 일자리를 창출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와함께 "전북ㆍ대전ㆍ세종ㆍ충남ㆍ충북ㆍ강원 6개 시‧도가 권역별 첨단산업 육성사업 등을 포함한 ‘내륙첨단산업권 발전종합계획’을 수립하여 상생 발전을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스마트도시 국가시범도시 부지조성 공사를 착공하고, 스마트도시서비스를 운영할 민간사업자(특수목적법인)를 선정하며, 세종 스마트 퍼스트 타운(5만mᶽ)을 연내 착공하여 세종형 스마트도시를 정립하고 확산기반을 마련 하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주민과 공감하는 매력적인 도시를 조성현수막 지정게시대 추가 확보, 불법 광고물에 대한 과태료 부과 등 행정처분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