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슈미츠 카고불과 전략적 파트너십 2022년까지 연장'
한국타이어, '슈미츠 카고불과 전략적 파트너십 2022년까지 연장'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02.07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3년부터 이어진 견고한 신뢰 관계로 글로벌 Top Tier 기술력과 품질 입증
유럽 지형에 최적화된 퍼포먼스, 우수한 내구성과 마일리지 성능 갖춘 제품 공급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조현범, 이하 한국타이어)가 유럽 프리미엄 트레일러 전문 업체 슈미츠 카고불(Schmitz Cargobull)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2022년까지 연장했다.

한국타이어, 슈미츠 카고불 전략적 파트너십 연장 협약식슈미츠 카고불과의 전략적 파트너십 연장 협약식에서 한국타이어 송호범 독일법인장(좌측에서 세번째)이 슈미츠 카고불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타이어, 슈미츠 카고불 전략적 파트너십 연장 협약식슈미츠 카고불과의 전략적 파트너십 연장 협약식에서 한국타이어 송호범 독일법인장(좌측에서 세번째)이 슈미츠 카고불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2013년 슈미츠 카고불에 처음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한 이래 꾸준히 공급 모델을 확대하며 파트너십을 강화해 왔다. 특히 2017년에는 슈미츠 카고불의 창립 125주년 행사에서 타이어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최고의 전략적 파트너십 기업’에 선정되며 견고한 신뢰 관계를 입증했다.

슈미츠 카고불로부터 글로벌 Top Tier 기술력과 품질을 다시 한번 인정받은 한국타이어는 트럭·버스용 타이어 시장에서 프리미엄 브랜드 위상을 한층 높이게 됐다. 슈미츠 카고불은 혁신적인 제조, 생산 기술을 바탕으로 효율적 운송 솔루션의 기준점을 제시하며 유럽 트레일러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파트너십 연장을 통해 유럽 지형에서 최적의 퍼포먼스를 발휘하는 첨단 기술력의 타이어를 지속적으로 공급한다. 특히 중·장거리 고속주행에 적합한 내구성과 높은 마일리지 등 성능 강화에도 초점을 맞춰 슈미츠 카고불의 높은 요구수준을 충족시킬 예정이다.

주요 공급 모델은 유럽 시장 주력 상품인 ‘이큐브 맥스(e-cube Max)’를 비롯해 높은 마일리지를 제공하는 ‘이큐브 블루(e-cube Blue)’, 건설현장에 최적화된 ‘스마트워크(SmartWork)’, 지역 간 운송 환경에 적합한 ‘스마트플렉스(SmartFlex)’, 겨울용 트럭 타이어인 ‘스마트콘트롤(SmartControl)’ 라인업 등이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Top Tier 기술력을 기반으로 만(MAN) 트럭, 메르세데스-벤츠 트럭(Mercedes-Benz Trucks), 스카니아(Scania), 슈미츠-카고불(Schmitz-Cargobull) 등 프리미엄 상용차 브랜드들과의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글로벌 상용차 시장에서 프리미엄 브랜드 위상을 높여 나가고 있다.

또한 북미상용차쇼, 버밍엄 국제 상용차 박람회, IAA 상용차 전시회, 쾰른 타이어 전시회 등 글로벌 주요 박람회에 지속적으로 참가해 글로벌 트럭·버스용 타이어 시장을 선도하는 프리미엄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있다. 앞으로도 혁신적인 기술력을 반영한 트럭·버스용 타이어 포트폴리오를 적극적으로 확장해 고객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시장 트렌드에 대응할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