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현옥 세종시의원,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방문해 간담회 가져
손현옥 세종시의원,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방문해 간담회 가져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0.02.20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 목소리 듣고 직원 노고 격려...의회 차원 지원 의지 밝혀

손현옥 세종시의원은 19일 세종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찾아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손현옥 세종시의원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방문
손현옥 세종시의원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방문

이날 손 의원은 상담복지센터 시설을 둘러보고 현황을 보고 받은 후 센터장 및 직원들이 현장에서 체감하는 청소년 문제의 심각성과 이에 대한 센터 차원의 대응책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간담회 주요 내용으로는 ▲청소년 전화 1388 홍보의 어려움 ▲동 지역 상담센터 분소 설치 ▲청소년 성문화센터 설치 ▲가출청소년 임시보호시설 마련 ▲미디어 중독예방 교육 시 부모교육 병행 ▲청소년 정책 및 계획수립 시 시행기관과 사전 논의 체계 마련 ▲24시간 상담 가능토록 상담원 확보 등이 거론됐다.

또 이직률을 낮추기 위한 직원들의 처우 개선과 상담 전문인력이 본연의 업무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행정지원 인력이 필요하다는 건의도 나왔다.

이에 손 의원은 “상담복지센터에 더 많은 지원이 돼 세종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돌고 의회 차원에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1995년 연기군청소년상담실로 개소해 2012년 세종시 출범과 함께 명칭을 변경하고 현재까지 청소년 상담, 긴급구조, 보호시설 연계 활동 등 청소년 보호와 육성을 위한 전문기관으로 자리매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