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코로나19 대응 '학원분야 긴급회의'
대전교육청, 코로나19 대응 '학원분야 긴급회의'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0.02.21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원에 대한 대책 방안 마련 위해 21일 학원분야 대책회의 개최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 확산과 관련해 21일 학원 분야 대책회의를 열고 감염증 확산 예방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달라고 요청했다.

설동호 교육감 코로나19 확산과 관련해 21일 학원 분야 대책회의 주재 모습
설동호 교육감 코로나19 확산과 관련해 21일 학원 분야 대책회의 주재 모습

이날 회의에서는 (사)한국학원총연합회대전광역시지회 백동기 회장 외 임원진과 시교육청, 동·서부교육지원청 관계자 등 12명이 참석해 학원에서 시행할 수 있는 감염병 대책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허진옥 기획국장은 중국, 홍콩, 마카오를 다녀온 학생 및 강사는 14일간 한시적으로 등원 중지와 업무배제 조치 및 학원시설 내 방역 소독을 강화하고, 마스크, 손 세정제, 체온계 등 감염예방 필수물품을 상시 비치하는 등 학원에서 적극적으로 확산방지에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요청하였다.

코로나19 확산과 관련해 21일 학원 분야 대책회의
코로나19 확산과 관련해 21일 학원 분야 대책회의

또한, 지역교육지원청은 관내 학원 지도·감독 시 학원의 방역 소독 및 감염예방 용품의 비치 여부와 적정한 사용 방법, 예방수칙 및 교육기관 관리지침에 대해 안내를 하고 감염병 확산방지를 위해 학원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도록 하였으며, 확진자 발생 시 시달한 공문에 따라 즉시 보고와 대책반을 구성하도록 하였다.

설동호 교육감은 “코로나19 확산으로 학생과 학부모들이 불안해하고 있으나, 감염병 확산 예방 및 방지를 위해 필요한 조치와 대책 마련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