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대전충남, 유성구 더그린2차 청년임대주택 입주자 모집
LH대전충남, 유성구 더그린2차 청년임대주택 입주자 모집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0.02.22 0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부터 온라인 접수...대전, 천안 등 총 265개호 공급

LH대전충남지역본부(이하 LH대전충남)는 대전 유성구 더그린2차 도시형 생활주택(신축)을 비롯한 청년매입임대주택 예비입주자를 오는 24일부터 내달 2일까지 8일간 온라인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매입임대주택 유성구 더그린2차 전경 사진
청년매입임대주택 유성구 더그린2차 전경 사진

22일 LH대전충남에 따르면 청년매입임대주택은 LH에서 매입한 주택을 무주택자인 청년(만 19세 이상 만 39세 이하),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대학교, 고등학교 등을 졸업·중퇴 후 2년 이내인 사람으로서 미취업자)을 대상으로 시중시세 40-50% 수준으로 임대하는 주택이다.

LH대전충남에서 이번에 공급하는 물량은 총 265개호로, 대전시 전역 및 천안지역에 공급된다.

주택열람 가능여부는 주택별로 상이하며, 당첨된 예비입주자에게는 빠르면 3월 이후 계약 체결 및 입주 안내할 예정이다.

LH대전충남본부 관계자는 “청년 매입임대 주택은 보증금 100만원-200만원, 월임대료 최저 11만원대로 사회초년생들의 월세부담을 줄여줄 수 있다”며 “특히 유성 더그린2차 도시형 생활주택(신축)은 대전도시철도 1호선 유성온천역 및 유성시외버스터미널과 인접해 접근성이 좋고 TV,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전기쿡탑 등 풀옵션으로 공급돼 신청열기가 뜨거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순위별 입주자 자격요건이나 소득, 자산기준 등은 LH 청약센터홈페이지에서 모집공고를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