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당 이은권 대전 중구 후보 천군만마 얻어
통합당 이은권 대전 중구 후보 천군만마 얻어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0.03.31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출신 유배근 국민의당 중구지역위원장, 이 후보 지지 선언
지난 20대 총선서 22% 득표...중구 선거판 요동

미래통합당 이은권 대전 중구 국회의원 후보가 30일 천군만마를 얻었다. 

민주당 출신이자 지난 20대 총선 중구 선거구에서 22%의 득표력을 선보인 유배근 국민의당 대전 중구지역위원장이 이 후보를 공개 지지하고 나섰기 때문이다.

유 위원장은 최근까지 총선 출마를 저울질 한 인사로 지역 내 막강한 조직력을 확보했을 것이란 정치권 분석이 설득력을 얻고 있으며, 특히 이 후보가 유 위원장의 조직을 이어받을 경우 중구 선거판이 크게 요동칠 것으로 전망된다.

미래통합당 이은권 대전 중구 국회의원 후보 지지를 선언하는 유배근(우) 국민의당 중구지역위원장
미래통합당 이은권 대전 중구 국회의원 후보 지지를 선언하는 유배근(우) 국민의당 중구지역위원장

유 위원장은 이날 이 후보 선거사무소를 방문해 “구국의 심정으로 위기의 대한민국을 함께 구해내자”는 뜻을 전하며 이 후보에 힘을 실었다.

유 위원장은 “이 후보를 지지하는 이유로 첫째, 누구보다 중구를 가장 잘 아는 확실한 중구 토박이라는 점, 둘째, 우직하게 한 길만 걸은 뚝심, 마지막으로 문재인 정부와 여당의 실정에 맞서 중구와 대전의 발전을 이끌 최적의 인물”이라며 조건 없는 지지를 약속했다.

이에 이 후보는 “지역발전에 크게 이바지 하신 유 위원장께서 국가가 위기에 처한 상황에 저 이은권에게 힘을 실어주심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유 위원장님의 말씀을 가슴에 깊이 새겨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을 지키고 경제를 살려 중구의 발전, 대전의 번영 위대한 대한민국을 만들 수 있도록 꼭 승리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유 위원장은 전 통합민주당의 제18대 국회의원 후보를 지냈으며, 전 열린우리당 공동창당 준비위원장과 전 민주당 대전 중구 지역위원장을 맡은 바 있다. 또한 김대중 전 대통령을 당선시키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한 인물로 전해진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