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고교-대학 연계 R&E 전공체험’ 운영기관 선정
대전대, ‘고교-대학 연계 R&E 전공체험’ 운영기관 선정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0.04.06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대학교(총장 이종서) 입학처(처장 이규원)가 최근 ‘2020년 고교-대학 연계 R&E(Research & Education, 과제연구) 전공체험프로그램 책임운영기관’에 선정됐다.

대전대 30주년기념관
대전대 30주년기념관

대전광역시교육청이 주관한 이 사업은 대학 및 연구기관의 인프라를 활용한 학생들의 과학 연구 능력 향상은 물론, R&E(과제연구)를 통한 고교생의 이공계 진로 유도가 목적이다.

책임운영기관에는 총 5개 기관(대전대, 목원대, 배재대, 한남대, 한밭대)이 선정됐다.

대전대는 총 10개 내외의 과제가 배정됐으며, 약 5,0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된다. 정확한 과제 수와 연구주제는 오는 24일 책임운영기관 협의회를 통해 결정된다.

이에 대전대는 차별화된 한방바이오 및 ICT 분야를 중심으로, 과학 관련 실험실습과 LINC+사업단 공용장비운영센터의 3D프린터 및 VR/AR체험 등을 오는 12월까지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지역 한의대 및 의대 준비방법 설명회와 지산도서관 특별열람권 발급 등 특별한 경험도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이규원 입학처장은 “대전대학교의 우수한 연구 인프라가 지역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과학 탐구능력과 창의적 문제해결능력을 기르고, 이공계 분야 진로 탐색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