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친화도시 당진, 학교놀이환경개선사업 업무협약
아동친화도시 당진, 학교놀이환경개선사업 업무협약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04.09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학교 2곳 선정해 아동 중심의 놀이공간으로 개선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당진시는 9일 시청 접견실에서 세이브더칠드런(국제구호개발 NGO), 당진교육지원청과 학교놀이 환경개선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학교놀이환경 개선사업 협약식 개최
학교놀이환경 개선사업 협약식 개최

이번 협약은 3개 기관이 상호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관내 초등학교 2곳을 사업대상지로 선정해 아동의 놀 권리 실현, 아동 중심의 놀이공간 개선, 놀이 허용적 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추진한다.

‘잘 노는 우리 학교 만들기’프로젝트를 위해 당진시는 설계 및 아동 워크숍을 위한 예산지원, 행정적 지원, 세이브더칠드런은 아동 참여 워크숍을 통한 공간 개선과 놀권리 인식향상을 위한 활동들을 진행하며, 당진교육지원청은 사업대상 학교 선정 지원, 사후 시설 운영관리를 담당한다.

김홍장 시장은 “아동이 처음부터 직접 자신의 놀이 공간 조성에 참여함으로써 주인의식과 참여권 증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와 같은 사업이 확대돼 건강한 놀이문화가 확산되는 당진시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가운데 박혜숙 교육장, 오른쪽 정태영 사무총장.
가운데 박혜숙 교육장, 오른쪽 정태영 사무총장.

정태영 세이브더칠드런 사무총장과 박혜숙 교육장도 아동들의 놀이기회 확대와 놀 권리 증진을 위한 ‘잘 노는 우리 학교 만들기’ 프로젝트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당진시는 2018년 3월 아동친화도시 인증 이후 아동의 놀권리 증진사업을 꾸준히 추진 중에 있으며, 올해에도 △아동 여가놀이 프로그램(반짝놀이터, 학교로 찾아가는 놀이터, 아동의 놀 권리에 대한 부모인식 개선 교육) △놀이분야 전문가 육성 △어린이놀이터 기획단(놀이 환경 시민조사단) 운영 등을 진행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