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농협, 경제사업장 택배주문 포장작업 일손 지원
충남농협, 경제사업장 택배주문 포장작업 일손 지원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04.09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군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에서 쌀 택배발송 위한 포장작업 일손지원

농협 충남지역본부(본부장 길정섭)는 4월9일 농촌지역 부족 일손을 돕기 위해 예산군 고덕면에 위치한 예산군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이하 예산통합RPC)에서 쌀 택배발송을 위한 포장작업 일손지원에 나섰다.

길정섭 본부장이 직원들과 함께 택배용 쌀 포장작업을 하며 일손지원에 나섰다.
길정섭 본부장이 직원들과 함께 택배용 쌀 포장작업을 하며 일손지원에 나섰다.

요즘 농협 RPC의 경영 여건은 쌀 소비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예산통합RPC의 경우 이를 극복하기 위해 작년부터 진행한 홈쇼핑 마케팅 전략을 통해 고정 고객층을 확보하며 주문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예산통합RPC 김경수 대표는“하루 10~20톤의 택배 주문을 받고 직원들이 매일 포장 작업을 하다보니 직원들의 피로도가 높아져 있는 시기에 충남지역본부에서 일손을 보태줘 큰 힘이 됐다”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충남농협 경제사업장 택배주문 포장작업 일손 지원
충남농협 경제사업장 택배주문 포장작업 일손 지원

택배용 포장 작업은 충남의 대표 품종인 삼광쌀 특등급을 10kg포장 2000포대를 수작업으로 박스에 2포대씩 포장하는 작업으로 많은 일손을 필요로 한다.

택배소포장 현장에서 부족일손을 도운 길정섭 본부장은“코로나19로 경제사업이 위축되고 농업인들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이지만 안정적인 판로 개척을 통해 농업기반이 위축되지 않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