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상의, 세종지역 산단 근로자 기숙사 임차비 지원
세종상의, 세종지역 산단 근로자 기숙사 임차비 지원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04.10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고용부 산업단지 환경개선 공모사업 선정… 산단 中企 기숙사 임차비 지원
산단 내 기업이 아파트, 다세대주택 등 공동주택 임차 시 근로자 1인당 월 임차료 30만원 지원
입사 5년 미만 근로자 대상… 기업당 최대 10인까지 신청 가능, 오는 6월부터 2분기분 접수

세종상공회의소(회장 이두식, 이하 세종상의)가 세종특별자치시 소재 산업단지 내 중소기업 근로자를 위한 고용환경 개선 사업을 추진한다.

세종상공회의소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상공회의소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상의는 올해 세종시가 고용노동부 산업단지 환경개선 공모사업 대상 지역으로 선정된 가운데, ‘세종시 산업단지 중소기업 기숙사 임차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세종지역 산단 내 입주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아파트, 다세대주택 등 공동주택을 임차해 근로자에게 기숙사로 제공하는 경우 기업에 해당 임차료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월 임차료 80% 한도로 1인당 최대 30만원까지 지원금이 지급된다.

지원 대상은 입사 5년 미만 근로자로서 기업 당 최대 10명까지 신청 가능하며, 총 신청인원의 20% 이상 비율로 입사 6개월 이내의 신규 채용자가 반드시 포함돼야 한다.

세종상의 관계자는 “세종지역 내 산단 입주기업의 경우, 열악한 대중교통 환경과 불리한 정주여건으로 근로자 채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번 사업은 기업의 채용난을 극복하고 근로자들의 근무 환경을 개선해 지역기업으로의 취업을 유도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6월 22일부터 2분기(4월~6월) 임차료분을 시작으로 분기별 접수가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세종상의 홈페이지 내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세종상의 회원사업부(☎070-4163-2726~7)로 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