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과학관, 국가중요과학기술자료 등록 후보 의견 청취
국립중앙과학관, 국가중요과학기술자료 등록 후보 의견 청취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0.05.13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UT-79(핵융합 연구장치), ‘부활’ 호(국내최초 제작 항공기), 대동여지전도, 동국팔도지도

국립중앙과학관이 올해 상반기 국가중요과학기술자료 등록 후보 ‘SNUT-79·부활호·대동여지전도·동국팔도지도’에 대해 다음 달 12일까지 의견 청취를 실시한다.

국가중요과학기술자료 등록제는 과학기술적 원리 적용 및 현상 규명 등 역사적·교육적 가치가 높고, 후대에 계승할 필요가 있는 자료를 등록해 보존·관리·활용하는 제도로 지난해 하반기 처음 시작했으며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 2차례 진행된다.

후보자료에 대해 의견을 제출하고자하는 경우, 의견 제출서(등록제 고시 별지 제10호 서식)를 작성하여 국립중앙과학관으로 제출하면 된다.

의견 제출서가 접수될 경우, 국립중앙과학관은 해당 과학기술자료 등록신청자에게 접수된 의견내용을 통보하고 등록신청자의 답변서 및 증빙서류를 받아 종합심사에 활용한다.

중앙과학관은 앞으로 30일간의 의견청취와 종합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후보자료 4건에 대한 국가중요과학기술자료 등록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한편, 국립중앙과학관은 2020년 하반기 국가중요과학기술자료 등록 신청서류를 2020년 6월 30일까지, 2021년 상반기 국가중요과학기술자료 등록 신청서류를 2020년 7월 1일부터 2020년 12월 31일까지 6개월간 접수 받을 계획이다.

신청절차와 신청서류 등은 국립중앙과학관 누리집(과학관소개-국가중요과학기술자료)에 안내되어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