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TI, KNOM 2020 학술대회 비대면 개최
KISTI, KNOM 2020 학술대회 비대면 개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0.05.15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이 통신망운용관리연구회와 함께 주관하는 통신망운용관리 학술대회(KNOM Conference)를 비대면으로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KNOM 2020 비대면 학술대회
KNOM 2020 비대면 학술대회

KNOM Conference는 IoT, Cloud, Big Data, Mobile Security, Blockchain, AI 기술들에 대해 최신 연구 공유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비대면 진행은 올해가 처음이다.

비대면 학술대회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KISTI에서 제공하는 Webinar 플랫폼이 활용됐다.

이번 학회에는 네트워크 관리 기술과 블록체인 및 보안기술의 2가지 트랙으로 진행되었으며, 급속하게 발전하고 있는 통신망 전반에 대한 모델링, 설계, 서비스 제공, 운용 관리 및 보안 기술 분야의 최신 연구 개발 결과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자리를 가졌다.

KNOM 연구회 위원장인 주홍택 계명대학교 교수는 “이번 KNOM 학술대회를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개최함으로써, 국가적 사태에 능동적이며 유연하게 대처하는 학술대회의 모범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Webinar 플랫폼은 연구기관의 온라인 연구협력 지원을 위해 오픈소스를 기반으로 개발한 원격화상회의서비스로서 코로나19 확산 방지 목적의 비대면 연구협업 활용에 사용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