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상수원보호구역 내 마을단위 ‘LPG배관망 구축사업 준공’
대덕구, 상수원보호구역 내 마을단위 ‘LPG배관망 구축사업 준공’
  • 김남숙 기자
  • 승인 2020.05.19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가스 공급이 어려운 상수원보호구역 내 200가구 혜택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가 지난 18일 도시가스 공급이 어려운 신탄진동 상수원보호구역 주민들의 에너지복지를 위해 시행한 마을단위 LPG배관망 구축사업을 완료하고 준공식을 열었다.

대덕구, 상수원보호구역 내 마을단위 LPG배관망 구축사업 준공식 개최
대덕구, 상수원보호구역 내 마을단위 LPG배관망 구축사업 준공식 개최

이날 박정현 대덕구청장을 비롯한 대덕구의회 서미경 의장, 대전시의회 문성원 의원, 김찬술 의원, 대덕구의회 박은희 의원, 이삼남 의원, 및 지역주민 등 100명이 참석해 LPG배관망 구축사업 준공을 축하했다.

이번 사업은 ‘2018년 금강수계 특별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도시가스 미공급 지역인 상수원보호구역 주민들의 연료사용 환경을 개선해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대덕구의 상수원보호구역은 총 4곳으로 삼정동, 이현동, 갈전동, 미호동이며 도심과 거리가 있고 소규모 마을로 이뤄져 에너지복지 기반시설인 도시가스 배관망이 미치지 못해 등유보일러나 화목난로를 사용하는 등 높은 연료비로 경제적 부담이 많은 지역이었다.

구는 이번 사업으로 인해 상수원보호구역 내 LPG 유통구조 단순화로 연료비 30% 절감, 기존 LPG용기 사용대비 5배의 안전성 향상, 유류 등의 유해물질 차량 추돌 및 전복으로 인한 상수원수 오염 유발 위험 요인 사전 차단 등 다방면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박정현 구청장은 “상수원보호구역 LPG배관망 구축사업으로 지역민들의 삶의 질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상수원보호구역 관리와 발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