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TP, 전문가 중소기업 방문 등 맞춤지원 나서
세종TP, 전문가 중소기업 방문 등 맞춤지원 나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05.25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테크노파크
세종테크노파크

(재)세종테크노파크가 중소기업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기업과 전문가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기술닥터 활성화지원사업’에 따라 진행되는 이번 모집은 기술닥터가 기업에 직접 방문해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해결책을 1대1로 컨설팅 지원하는 전문가를 말한다.

기술닥터(전문가) 모집기한은 다음 달 19일까지로 이메일로 신청 가능하며, 기술닥터 신청자는 자격요건을 검토 후 세종TP 전문가 POOL에 등재돼 신청기업과 매칭이 이뤄질 경우에 한해 활동이 가능하다.

또 관내 소재 중소기업은 최대 6회 이내로 경영, 마케팅, 수출, 기술사업화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맞춤형 컨설팅을 신청할 수 있으며, 상시적으로 세종TP 홈페이지에서 신청 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로 신청 하면 된다.

세종TP에서는 기업의 다양한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분야별 전문가를 구성하고 있으며 기업 만족도 제고 및 수요맞춤형 지원이 될 수 있도록 전문가의 경력 및 경험사항을 신청기업에 제공하여 전문가를 선택할 수 있게 운영하고 있다.

한편 세종TP는 지난해 본 사업을 통해 11개 기업에 대한 29건의 애로기술 해결 컨설팅을 지원해 기술이전 중개, 사업화 및 지원사업 연계 등의 성과를 올렸다.

특히 올해부터는 본 사업을 통해 도출된 기업의 애로사항과 사업화 분야에 대한 연속성 있는 지원을 위해 전문가 컨설팅 후 ‘세종 지역기업혁신성장 바우처지원사업’과 연계해 시제품제작, 특허, 디자인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김현태 원장은 “세종지역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현장밀착형 지원으로 관련 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