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구 도서관, 지역 서점 살리는 ’페2BooK’ 서비스
대전동구 도서관, 지역 서점 살리는 ’페2BooK’ 서비스
  • 김남숙 기자
  • 승인 2020.05.29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소재 오프라인 서점 도서 구매 영수증 제시하면 대출 가능 권수가 두배로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서점을 지원하고, 책읽는 문화 정착을 위해 이달부터 ‘페2BooK’ 서비스를 운영한다.

대전동구청사
대전동구청사

‘페2Book’은 도서 대출시 1개월 이내 대전 소재 오프라인 서점에서 도서를 구매한 영수증을 제시하면 대출권수를 5권에서 10권으로 2배 늘려주는 서비스로 가오, 가양, 용운 도서관 등 동구 관내 모든 도서관이 해당된다.

온라인 서점 영수증은 제외이며 ‘수요Book2배로 데이’ 등 다른 대출권수 증가 서비스와의 중복 적용은 안 된다.

이와 함께 구는 코로나 위기로 어려움을 겪는 관내 지역 서점의 경영난 타개를 위해 도서관 도서 구입을 조기집행 한다는 계획이다.

황인호 구청장은 “페2BooK 서비스로 도서관 이용자들에게 책을 사서 읽는 즐거움을 더하고, 지역사회 책 읽는 문화 확산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서점과 출판계에도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전 동구 도서관 홈페이지(https://www.donggu.go.kr/dg/lib)를 참고하거나 가오도서관(☎259-7054)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