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 앞장
세종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 앞장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06.12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사전(자체) 공모 사업설명회 개최

2021년도 지역 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 사전공모를 위한 사업설명회가 세종상공회의소에서 열렸다.

2021년도 세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설명회

세종상공회의소가 운영하는 세종지역 인적자원개발위원회(위원장 이두식, 이하 세종지역 인자위)는 12일 오후 2시 세종상공회의소 5층 회의실에서 비영리단체 및 유관기관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을 수행할 기관 모집을 위한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세종특별자치시와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세종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가 주관한 가운데 개최된 이번 설명회는 지역 내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에 대한 수요를 사전에 발굴하고, 향후 세종지역 맞춤형 일자리 사업을 수행할 수 있는 (예비)수행기관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종지역 인자위는 내년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공모에 대비해 세종지역 특성에 맞는 스마트시티 산업 관련 분야를 비롯해 지역산업과 기업유치를 통한 일자리 창출을 지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했다.

세종지역 인자위 관계자는 “세종지역의 특성에 맞는 일자리 사업은 지역 간 노동시장 불균형을 해소하고, 고용과 관련된 지역의 현안 문제를 자체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핵심 사업”이라며 “이번 자체 사전공모는 지역 내 중소·중견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지역의 고용환경을 개선하는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