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여성기업 활동 촉진 지원 '본격화'
당진시, 여성기업 활동 촉진 지원 '본격화'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06.23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기업지원위원회 구성 및 개최

충남 당진시가 23일 시청에서 2020년 여성기업지원위원회를 개최했다.

여성기업지원위원회 위촉식 개최 모습
여성기업지원위원회 위촉식 개최 모습

당진시 여성기업지원위원회는 2017년에 제정된 ‘당진시 여성기업 지원에 관한 조례’에 근거해 올해 처음 구성한 것으로 여성기업 지원 활동에 대한 각종 시책을 심의·자문함으로써 여성경제인의 지위향상과 지역경제 발전을 도모한다.

조례에 따라 이건호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이해선 경제환경국장과 위촉직 위원 7명으로 구성한 위원회는 앞으로 2년 동안 여성기업 지원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게 된다.

주요 심의 사항으로는 △여성기업 활동촉진을 위한 각종 시책의 추진방향 △여성기업에 대한 자금·구매활동·판로개척 등 지원에 관한 사항 △그 밖에 여성기업 및 여성경제인의 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필요한 사항 등이다.

23일 오전 11시 당진시청 중회의실에서 이건호 부시장, 이해선 경제환경국장, 황명동 상공회의소 사무국장, 한국산업단지공단 당진지사 류희옥 과장,  한기흥 산업단지협의회 회장, 심명자 여성기업인협의회장, 박승만 호서대교수, 황민애 충남산학융합원 사무국장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여성기업지원위원회
23일 오전 11시 당진시청 중회의실에서 이건호 부시장, 이해선 경제환경국장, 황명동 상공회의소 사무국장, 한국산업단지공단 당진지사 류희옥 과장, 한기흥 산업단지협의회 회장, 심명자 여성기업인협의회장, 박승만 호서대교수, 황민애 충남산학융합원 사무국장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여성기업지원위원회

이 날 열린 회의에서는 위원들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함께 당진시 여성기업의 현황, 앞으로의 위원회 추진 방향 등을 논의했다.

이 부시장은 “위원회에서 나온 의견들이 여성기업 뿐 아니라 당진시 모든 기업에 도움이 되는 시책 발굴로 이어져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자리가 될 수 있도록 내실있는 위원회로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현재 중소벤처기업부에 등록된 당진시 여성기업은 약 100여개로 시는 위원회 운영을 통해 여성의 창업 증가와 여성기업의 활동 촉진을 유도할 방침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