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I, 연구장비분야 교재 온라인으로 배포...교육공백 최소화
KBSI, 연구장비분야 교재 온라인으로 배포...교육공백 최소화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0.07.09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확산 현장교육 축소…장비전문가 직접 집필 실무형 교재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KBSI)이 분석과학 연구장비 원리와 분석방법 교육을 목적으로 제작된 교재를 온라인을 통해 배포한다.

KBSI 발간 연구장비 실무 교육교재(5종) 표지
KBSI 발간 연구장비 실무 교육교재(5종) 표지

KBSI는 당초 출간된 한글 교재를 활용한 실무교육을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로 현장교육 진행이 어려워지며 관련 교재를 온라인을 통해 배포하기로 결정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배포되는 교재는 모두 5종 1000권으로 주요 연구실에서 활발하게 사용되지만 마땅한 한글 교재가 없어 어려움을 겪어 온 장비 위주로 집필됐다.

이 교재들은 연구현장에서 장비를 활용해 온 연구자들이 직접 집필한 것이다. 지난 2017년 KBSI 내외부 전문가들이 집필을 시작해 지난해 말 출간했으며 올해 말 추가로 1종의 교재가 출간된다.

현재까지 출간된 5종의 장비교육 교재는 KBSI 누리집을 통해 오는 13일부터 신청받아 각 교재별 200권씩, 총 1000권을 우편으로 배포한다.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e-book은 KBSI 장비사관학교 누리집(http://see.zeus.go.kr)의 ‘교육자료’에서 자유롭게 열람할 수 있다.

KBSI 홍태은 연구장비운영부장은 “앞으로도 대면 교육과 함께 온라인을 통한 콘텐츠 제공을 병행함으로써 전문가는 물론, 연구장비에 흥미가 있는 일반 대중도 연구장비와 분석과학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점차 늘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