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분석 비대면 레슨 및 연습 가능한 ‘스크린테니스’ 눈길
인공지능 분석 비대면 레슨 및 연습 가능한 ‘스크린테니스’ 눈길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0.07.14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장기화 여파로 스포츠, 쇼핑, 여행, 교육 등 비대면 소비문화 확산
비대면 레슨 및 연습이 가능한 스크린 스포츠 시뮬레이터 도입 실내 체육시설 눈길
스크린테니스, 개별적인 공간에서 인공지능 통해 1인 플레이가 가능,
밀접 접촉이 적어 고객 만족도 높아

최근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스포츠, 쇼핑, 여행, 교육 등 여러 분야에 걸쳐 비대면 소비문화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비대면 레슨 및 연습이 가능한 스크린 스포츠 시뮬레이터를 도입하는 실내 체육시설들이 늘고 있다.

뉴딘콘텐츠의 스크린테니스 시뮬레이터 ‘테니스팟’
뉴딘콘텐츠의 스크린테니스 시뮬레이터 ‘테니스팟’

올해 1월 서울시 송파구에 신규 오픈한 실내 테니스장인 ‘송파드림테니스’ 관계자에 따르면 코로나19 여파로 월 레슨 회원 수가 감소하는 추세였으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스크린테니스 시뮬레이터를 통한 비대면 레슨 및 연습 환경이 고객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얻으면서 코로나19 발병 시점이었던 1월에 비해 현재 기준으로 약 200%가량 회원 수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경기도 남양주 소재 ‘에이블테니스’의 경우에도 올해 5월 매장 오픈 후 코로나19 영향으로 월 레슨 회원 수가 낮은 증가율을 보였으나, 스크린테니스를 통한 마케팅 효과로 오픈 초기였던 5월 대비 현재 기준 월 회원 수가 400% 가까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비대면 운동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실내 체육시설을 방문하는 이들의 니즈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개별적인 스크린테니스 코트에서 1인 플레이가 가능해 밀접 접촉이 적은 환경에서 테니스를 즐길 수 있는 ‘테니스팟’이 눈길을 끌고 있다.

뉴딘콘텐츠의 테니스팟은 업계 최초로 인공지능(AI)과의 랠리가 가능한 스크린테니스 시뮬레이터로 연습 모드, 서브 모드, 솔로플레이 및 대전 모드 등 개인 기량에 맞춰 난이도별 테니스 연습이 가능하다.

기존 테니스장의 경우 코치가 직접 회원과의 랠리를 하면서 티칭하는 반면, 테니스팟은 인공지능이 분석한 데이터(공의 속도, 공의 궤적, IN∙OUT 판정 등)를 기반으로 정교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기존의 실내 테니스장과는 차별화된 레슨 서비스를 제공한다.

뉴딘콘텐츠 관계자는 “코로나19 여파로 불특정 다수의 사람과 접촉이 많지 않은 스포츠를 즐기려는 이들에게 테니스팟이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언택트 레슨 서비스가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기존 테니스장과 차별화된 마케팅 및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테니스팟 시뮬레이터를 도입하려는 창업주분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앞으로도 스크린 스포츠 산업 발전 및 저변 확대를 위해 다양한 콘텐츠 개발 및 연구에 힘쓸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테니스팟은 현재 서울을 비롯해 인천, 완주, 부산, 창원, 김포, 성남, 남양주 등에 위치한 실내 테니스장에 설치 및 운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