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마케팅공사, ‘대전공정관광 프로그램 공모전’ 개최
대전마케팅공사, ‘대전공정관광 프로그램 공모전’ 개최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0.07.14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객과 주민이 같이 만드는 착한 관광 ‘대전공정관광 프로그램’ 공모

충남 대전시(시장 허태정)와 대전마케팅공사(사장 최철규)는 14일부터 29일까지 대전만의 차별화된 관광역량을 제고하고 대전공정관광의 특화 콘텐츠를 개발·운영하기 위해 ‘2020 대전공정관광 프로그램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대전공정관광 프로그램 개최 모습
지난해 대전공정관광 프로그램 개최 모습

이번 공모전은 2017년 전국 지자체 최초로 대전공정관광 조례 제정 이래 2018년도 대전공정관광 프로그램을 시범운영한 데 이어 2019년도에는 대전공정관광 프로그램을 육성하고 올해는 신규운영자 모집 등 대전 고유의 공정관광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기존운영자와 신규운영자를 구분 모집하여 향후 지역 기반형 관광콘텐츠를 지속 확대하며 대전공정관광 발전을 위한 신규운영자 인큐베이팅 교육을 추가로 진행하여 대전 고유의 지역특색이 반영된 공정관광 프로그램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진행된다.

총 1억2천만 원의 지원사업비 중 기존운영자는 업체별 최대 3천만 원, 신규운영자는 업체별 최대 1천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 받을 수 있으며, 운영업체 역량강화 컨설팅, 홍보마케팅 등 다양한 지원을 병행하여 대전공정관광의 원활한 운영을 꾀할 예정이다.

지난해 대전공정관광 프로그램 개최 모습
지난해 대전공정관광 프로그램 개최 모습

이번 공모사업은 대전의 역사, 문화, 예술, 생태 등 지역기반의 관광문화자원을 활용한 독창적이고 참신한 대전공정관광 프로그램이며 타 도시와 차별화된 대전공정관광만의 정체성을 위해 ‘관광객과 주민이 같이 만드는 착한 관광’이란 주제로 지역기반성, 지속가능성, 실현가능성을 기준으로 심사할 계획이다.

신청서 제출기간은 7월 14일(화)부터 7월 29일(수) 14시까지이며, 자세한 공고내용은 대전공정관광 홈페이지(www.daejeon-fairtravel.com) 및 대전시 또는 대전마케팅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문의는 대전마케팅공사 관광사업팀(☎042-250-1234)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