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TP, 국내 혁신기관 활동 분석한 보고서 발간
충남TP, 국내 혁신기관 활동 분석한 보고서 발간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0.07.15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생태계 구축과 혁신클러스터 정책 방향 설정에 기초자료 기대

충남테크노파크(원장 이응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역의 혁신기관과 혁신클러스터의 연계 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충남·인천·경북·충북연구개발지원단과 공동으로 실시한 ‘지역 혁신기관 및 혁신클러스터 공동 조사·분석 보고서’가 발간됐다고 15일 밝혔다.

책 표지
책 표지

이 보고서는 지역 연구개발 정책 수립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으로 △국내 지역혁신기관 및 혁신클러스터에 대한 현황 △혁신기관들의 협력 활동 분석 및 상호 연계 방안 등을 담고 있다.

이응기 원장은 “이 보고서는 전국에 위치한 정부 출연연구소·연구원, 정부 출연기업지원기관(전국 19개 테크노파크), 지자체 소속 공공기관 및 국공립 설립 연구기관, 지방과학연구단지, 국가식품클러스터 등에 대한 혁신기관 및 혁신클러스터간 연계·협력 관계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이 원장은 이어 “이 보고서는 향후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혁신생태계 구축과 혁신클러스터 정책 방향 설정에 매우 중요한 기초자료가 될 것으로 예측된다”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 과기부는 지역 R&D 사업의 효율성 제고를 위해 전국 17개 시·도에 연구개발지원단을 지정·운영하고 있다. 충남TP는 지난 2014년 과기부ㆍ충남도로부터 지역 R&D 전담기관으로 선정돼 지역 R&D 조사·분석 및 과학기술정책·R&D사업 기획 전담기관으로서 역할과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