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이상덕 아산시의회 운영위원장, '시민의 삶의 질 향상' 앞장
〔인터뷰〕이상덕 아산시의회 운영위원장, '시민의 삶의 질 향상' 앞장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07.31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상덕 아산시의회 의회운영위원장(둔포, 음봉, 탕정, 염치, 영인, 인주)은 충청뉴스와 인터뷰를 통해 “34만 아산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아산시 발전을 위해 최선의 의정활동을 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상덕 아산시의회 의회운영위원장

그러면서 “아산시 소상공인들과 아산시민들의 생활안정을 위해 지역경제 침체 돌파구 찾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아울러 "현재 아산시와 아산시의회에 무엇이 필요한지 여러 의원과 화합해 모색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와함께 "아산신도시 해제지역 혁신기술R&D클러스터 조성 기반구축을 통한 미래 먹거리 발굴과 원도심 활성화와 도시개발사업 추진을 통한 50만 인구 달성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다음은 "코로나19라는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시민들이 안정된 삶을 누리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이상덕 의회운영위원장과 일문일답이다.

Q. 취임 소감

#시민들의 마음 읽고 아산발전 위해 매진하겠다.

존경하는 선배 동료 의원님들께 제8대 아산시의회 후반기 운영위원장으로 선택해 주셔서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제8대 아산시의회 후반기는 의원간의 소통과 화합을 바탕으로 34만 아산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아산시 발전을 위해 더욱 정진하겠습니다.

Q. 후반기 의회 청사진

# 의원 개개인 역량결집으로, 혼신의 노력 다할 터

제8대 아산시의회 후반기는 의회 운영 전반에 있어서 원만한 의회 진행을 위한 행정업무 처리와 기타 의원들의 의정활동이 원활이 추진될 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제시 및 조정 활동을 위해 운영위원회에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오늘의 만족보다는 내일에 대한 도전과 결과를 위해 의원 개개인의 역량을 결집해 활발한 의정활동이 되도록 혼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Q. 전반기 추진 성과와 아쉬운 점

#쉼 없는 달림으로..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여

제8대 아산시의회 전반기 2년 동안 왕성한 의정활동을 통해 시민의대변자 역할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 왔습니다.

시민의 권리와 복지 증진을 위해 힘쓰고 집행부에 대한 감시와 견제를 수행해 아산발전과 시민의 행복을 위해 의정활동을 펼쳐왔으며 특히 16명의 의원들은 아산의 역점시책 현장과 각종 민원현장 등을 찾으며 시민들을 위한 생활정치 실현에 노력해왔습니다.

반면 의원들간 당이 다르다 보니 당리당략을 앞세워 서로 얼굴을 붉히고 서로에 대한 불신을 키워서 당과당간 고소고발까지 이어졌던 것은 참으로 안타까운 일중의 하나였습니다.

Q. 아산시민들께 전하고 싶은 말

# 시민위한 참된 일꾼 아산시의회가 되겠습니다.

반년 넘게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해서 경제활동 및 심리적 위축으로 민생과 경제여건 전반에 많은 고통과 어려움을 격고 있는 아산시민들께 먼저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전합니다.

앞으로 지역경제 침체로 어려움에 처한 아산시 소상공인들과 아산시민들의 생활안정을 위해 지역경제 침체 돌파구 찾는데 최선을 다해 지역경제 안정과 시민의 안전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끝으로, 제8대 아산시의회 후반기에도 민의의 정당으로써 주민중심으로 항상 소통하고 봉사하며 발전하는 아산시를 위해 늘 시민들과 함께하는 아산시 발전을 위해 최선의 의정활동을 펴 나가겠습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