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춘희 세종시장, 집중호우로 인명·재산 피해 최소화 당부
이춘희 세종시장, 집중호우로 인명·재산 피해 최소화 당부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08.03 1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 긴급점검회의서 선제적 대응 주문…1일 현장점검·위문 실시

이춘희 세종특별자치시장이 3일 시청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긴급 점검회의를 열고 시민 인명 및 재산피해 최소화를 당부했다.

이춘희 세종시장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긴급 점검회의를 주재하는 이춘희 세종시장

그러면서 “집중호우로 하천변과 저지대 지역 침수피해가 우려되는 상황으로 도로 출입 통제 및 주민 대피 등 주민 보호대책을 우선적으로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앞으로 사흘간 중부지역을 중심으로 많은 비가 예상되는 만큼 긴장의 끈을 놓치지 말고 선제적 대응에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시는 3일 오전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해 오후 1시를 기점으로 세종시 전역에 호우경보가 발령됐으며, 세종 북부 지역인 소정면(시간당 52㎜)과 전의면(시간당 32㎜)에서 폭우가 쏟아졌다.

이날 폭우로 소정면 대곡1리에 위치한 대곡교 상판이 일부 소실됐으며, 대곡2리에서는 저지대 침수, 대곡 4리에서는 산사태가 발생하는 등 시설 피해가 발생했다.

시 재난안전대책본부는 "침수가 우려되는 도로 및 주차장 출입을 사전에 통제하고, 신속한 복구 및 대처로 단 한 명의 인명피해도 발생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춘휘 세종시장, 금남면 신촌리에서 발생된 이재민을 방문해 위로

이에 앞서 지난 1일 이 시장은 조치원 하상주차장, 금강스포츠공원, 금남면 황용리 호우피해 현장을 점검하고 금남면 신촌리에서 발생된 이재민(1명)을 방문해 위로하고 신속한 복구를 약속했다.

한편, 세종시에는 지난 7월 29일부터 4일간 내린 비로 도로파손, 침수, 산사태 등 총 54건의 크고 작은 피해가 발생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