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구진흥재단, 코로나19 대응 AI기반 헬스케어 행사 개최
특구진흥재단, 코로나19 대응 AI기반 헬스케어 행사 개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0.09.03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수요기업과 연구자간 비즈니스 밋업 네트워킹, 온라인(유튜브) 라이브 방송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오는 4일 코로나19 대응 AI기반 헬스케어 Meet-up Day를 온라인 유튜브 라이브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0 AI week 페스티벌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AI수요기업과 연구기관 간 교류 및 기술이전을 지원하는 행사로 지난해 시작해 올해 2회째를 맞았다.

올해는 코로나19시대에 중요성을 더하는 헬스케어 분야 중심으로 AI 기술 도입을 희망하는 4개 스타트업과 이들 기업의 기술수요를 연구하는 3개 연구기관 발명자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또 특구재단이 2019년부터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해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고자 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AI 교육과 컨설팅(시제품 제작, PoC 솔루션 개발)을 제공하는 ‘AI 특성화기업 역량강화사업’에 대한 소개와 대표사례가 발표될 예정이다.

특구재단은 향후 AI 수요맞춤형 기술사업화 프로그램을 신설하는 등 AI기술 수요기업의 사업화 단계별 성장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양성광 이사장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기업과 연구자간 교류가 쉽지 않은 상황이지만, 이번 AI Meet-up Day 행사가 AI기술을 찾는 수요기업과 발명자를 연결 시켜주는 교류의 장을 넘어 새로운 성과가 창출되는 시작점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