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허증 재교부 등 QR코드 활용, 대화 없이 민원안내 진행
대전운전면허시험장(단장 문정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안전한 운전면허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민원안내 시 대화를 통해 민원응대 하는 방식을 개선하고자 앞장서고 있다.
대화응대를 통한 업무처리가 민원업무의 약 23%를 차지하고 있어서 코로나 확산에 대응하고자 운전면허 각 종별, 취득시기별 민원안내 내용이 동일한 면허증 재교부에 대하여 QR코드를 활용 대화 없이 민원안내를 할 수 있도록 하였다.
QR코드 내용으로는 시험장 민원실 실사사진을 배경으로 재발급 양식 위치, 작성사항, 창구이용방법 등을 사진, 문자, 동영상으로 담아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QR코드 활용 민원안내를 적극 홍보하여 면허증 재교부 외 시험접수, 적성검사 방법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대전운전면허시험장 전 직원은 코로나19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안전한 운전면허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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