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지역화폐 온통대전 온-오프라인 쌍방향 이용 가능
대전 지역화폐 온통대전 온-오프라인 쌍방향 이용 가능
  • 성희제 기자
  • 승인 2020.09.16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 온통대전몰 온라인 결제 및 캐시백 지원
지난 9일 도마큰시장에서 ‘장보기 행사’를 했다. 이날 행사는 ‘생활 속 거리두기’와 ‘온통대전(지역 화폐) 이용 활성화’ 홍보 캠페인도 함께 추진
장종태 서구청장이 도마큰시장을 찾아 온통대전 이용 활성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충청뉴스DB

대전시는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소비 추세에 맞춰 대전지역화폐 온통대전의 온라인 결제를 확대한다고 16일 밝혔다.

시는 이날부터 지역 소상공인 상품 3000여 개가 입점하고 서비스를 개시한‘온통대전몰’에서 온통대전의 온라인 결제 및 캐시백을 지원하고, 경품추첨·할인쿠폰 등 오픈 행사를 추진한다.

‘온통대전몰’은 대전시 내 사업자를 둔 소상공인만 입점 가능한 온라인 쇼핑몰로 온통대전 앱에서 아이콘을 통해 연결된다.

오픈 초기에는 온통대전 카드결제만 가능하지만, 10월부터는 온통대전 직결제 시스템과 신용카드, 간편결제 등을 추가해 더욱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기능이 고도화된다.

고현덕 시 일자리경제국장은 “이제는 지역경제도 위드코로나 시대를 준비해야 할 때”라며 “소상공인분들이 온라인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지역화폐 온통대전은, 그동안 대전지역 소상공인 가맹점에서 카드단말기를 통해 대면으로만 결제가 가능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