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돌봄교실 이용 아동 비만예방사업 프로그램 운영
세종시, 돌봄교실 이용 아동 비만예방사업 프로그램 운영
  • 최형순·이성현 기자
  • 승인 2020.09.16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까지 주1~2회 놀이형 영양·신체활동 등

세종시가 오는 12월까지 초등학교 1개교와 지역아동센터 3곳의 돌봄교실 이용 아동 대상 비만예방사업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세종시청
세종시청

이번 ‘건강한 돌봄 놀이터’ 프로그램은 초·중·고교생의 비만율이 매년 증가하고 고학년으로 갈수록 비만율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아동의 건강식습관 형성과 신체활동량 증진을 통해 비만율 증가를 예방하기 위해 추진된다.

프로그램 내용은 과일 원물을 활용한 미각체험, 흥미 유발형 놀이교육으로 이뤄진 놀이형 영양 프로그램과 전통놀이, 협동놀이 등으로 이뤄진 놀이형 신체활동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보건소는 현재 관내 각급 학교와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신청서를 받아 가락초등학교와 세종삼육지역아동센터, 에스더지역아동센터, 대평공립지역아동센터 등 총 4곳을 대상기관으로 선정한 상태다.

프로그램이 운영되는 학교와 지역아동센터에서는 추후 협의를 통해 총 8~10주간 주 1~2회씩 걷기, 학업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 전후 신체 계측 및 건강습관 설문지 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보건소는 영양사 및 신체활동 강사 등과 함께 아동의 주요 생활 터인 학교와 가정을 중심으로 ‘건강한 돌봄 놀이터’ 사업을 추진, 지속 가능한 아동 비만 예방 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코로나19 관련해 체온계, 손소독제, 마스크 등 방역물품을 비치하고, 10~12명 내외의 학생들 간 거리두기 자리배치로 밀접 접촉을 철저히 방지한 상태에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아동은 스스로 건강한 생활을 알고 실천하기 어려우므로 다양한 놀이형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식습관 형성 및 신체활동량 증진의 계기가 되도록 적극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