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청년협력관 무산···'예결위 부활' 실패
대전시 청년협력관 무산···'예결위 부활' 실패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0.09.22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청
대전시청

대전시가 추진 중인 청년협력관 신설이 사실상 무산됐다.

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에서 전액 삭감된 관련 예산(인건비)이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채계순 이하 예결위)에서 부활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시는 이번 추경에서 청년협력관 인건비를 확보한 뒤 이르면 10월 공모를 통해 채용한다는 계획이었으나 결국 물거품이 됐다.

시는 마지막으로 본회의에 기대를 거는 수밖에 없다. 하지만 시의원들이 상임위와 예결위까지 삭감시킨 예산을 다시 살리는 것에 부담을 느끼고 있어 성사 가능성은 희박하다는 전망이다.

대전시의회 예결위는 22일 2차 회의를 열고 제3차 추가경정예산안에 반영된 청년협력관 신설예산 약 1480만 원을 삭감하기로 했다.

이 사업비는 지난 16일 복환위원회에서 예산 낭비와 업무 중복성 등을 이유로 전액 삭감된 바 있다.

시의회의 한 예결위원 "현재 시의회 상황으로는 본회의에서 청년협력관 예산을 살리기는 쉽지 않아 보인다"면서도 "예결위는 청년협력관 이외의 사안에 대해서도 상임위 결정에 대해 존중하는 분위기"라고 말했다.

앞서 시는 지역 청년과의 소통·협력 및 청년정책 조정 업무를 담당하기 위해 5급 상당 ‘청년협력관’ 신설을 추진한 바 있다.

시는 청년협력관 근무 기간을 2년으로 정하고 연봉은 약 6700만 원(성과금 포함)으로 책정했었다.

올해 인건비 확보에 실패한 시는 내년도 본예산에 1년치 예산을 올려 재추진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