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대학유치 특위, 충청권 7개 대학과 '머리맞대'
세종시의회 대학유치 특위, 충청권 7개 대학과 '머리맞대'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09.23 2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별 대학캠퍼스 유치 위한 대학관계자와의 간담회
"대학캠퍼스 유치 위해 정부와 시 차원의 지원방안 마련 절실" 한목소리

세종특별자치시의회 ‘대학캠퍼스 유치 특별위원회’(위원장 상병헌)는 23일 의회 대회의실에서 ‘개별 대학캠퍼스 유치를 위한 대학관계자와의 간담회’를 가졌다.

상병헌 위원장, 서금택, 이윤희, 차성호 의원, 대학관계자와의 간담회

이날 간담회는 상병헌 위원장 인사. 시 집행부의 대학캠퍼스 유치 추진현황 보고, 질의‧응답 시간, 각 대학별 이전에 따른 지원 요구사항 등을 진행됐다.

대학 관계자들은 ▲ 학부 및 대학원 입학 정원 증원 허용 ▲ 부지 공급가 조성원가 수준 제공 ▲ 캠퍼스 이전 운영 시 관리비 지원 등 대학 유치뿐 아니라 유치 후 정상 운영을 위한 정부 또는 시 차원의 지원 방안 마련을 요구했다.

고려대(세종), 공주교대, 공주대, 목원대, 충남대, 충북대, 한밭대 총 7개 대학의 기획처장과 LH 및 시청 관계자

또한 ▲ 세종시 정책 맞춤형 융합전공학과 신설 ▲ 대학별 동일학과의 컨소시엄 형태 참여 ▲ 산업단지와 연계된 산학연 맞춤 학과 등 장기 플랜에 의한 대학 유치 계획을 마련해 줄 것을 요구했다.

상병헌 위원장은 마무리 발언에서 “공동캠퍼스보다 세종시 자족기능 확보를 위해서는 개별캠퍼스 이전이 우리 시에 더욱 필요하기에 이번 간담회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세종특별자치시의회 ‘대학캠퍼스 유치 특별위원회’(위원장 상병헌)

그러면서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들이 세종시에 대학캠퍼스를 유치하는 큰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조언을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한편, 세종시의회 대학캠퍼스 유치 특위는 대학 유치와 관련된 협의를 위해 관계기관을 방문하는 등 본격적인 유치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날 간담회에는 세종시 공동캠퍼스 임대(분양)와 개별캠퍼스 부지 이전에 관심을 보이고 있는 고려대(세종), 공주교대, 공주대, 목원대, 충남대, 충북대, 한밭대 총 7개 대학의 기획처장과 LH 및 시청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