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딸기 재배농가 한민우, ‘농업기술명인’ 선발
아산시 딸기 재배농가 한민우, ‘농업기술명인’ 선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10.17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딸기, 토마토 등 영농경력 47년, 환경개선 에너지 효율화 특허기술 4건 보유 -

아산시(시장 오세현) ‘석정농원 딸기농가’ 한민우 대표가 채소분야 ‘2020년 대한민국 최고농업기술명인’으로 선발됐다.

한민우 대표

최고농업기술명인은 식량작물, 채소, 과수, 화훼·특용, 축산분야에서 탁월한 농업기술을 보유하고 지역농업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는 농업인을 분야별로 한명씩 선정해 그 의미가 더욱 크다.

채소분야 한민우 명인은 비닐하우스용 냉교반, 양액재배용 베드, 폐양액 재처리장치 등 딸기재배를 위한 환경개선과 에너지 효율화 연구·개발 등 총 4건의 특허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아산시농업기술센터에서 지원하는 스마트팜 시범사업을 통해 컴퓨터와 스마트 기기가 적용된 온실 환경, 시설 최적 자동제어 시스템을 구축해 생산성 및 품질을 향상시킨 점이 명인 선정에 큰 도움이 됐다.

농업기술명인으로 선정된 한민우 대표에게는 명인패와 시상금, 기념손찍기(핸드프리팅) 동판이 수여되며 올해 12월 농촌진흥청에서 열리는 ‘농촌진흥사업 종합보고회’에서 시상식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오세현 시장은 “채소분야 농업기술명인의 기술적 노력과 성과가 지역사회 영농활동의 모델이 될 수 있도록 널리 홍보하여 농업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