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 아빠와 함께‘라떼파파 프로그램’ 운영
유성구, 아빠와 함께‘라떼파파 프로그램’ 운영
  • 김남숙 기자
  • 승인 2020.10.25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빠들의 육아 참여 독려로 같이 하는 육아 문화 조성
집에서 즐기는 놀이 체험키트 발송...온라인 영상 통해 가정에서 쉽게 참여
오는 28일부터 내달 4일까지 선착순 100가족 접수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바람직한 육아 문화 조성을 위해 11월 14일 ‘라떼파파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개최하고, 운영에 앞서 이달 28일부터 내달 4일까지 선착순 100가족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라떼파파 프로그램 포스터
라떼파파 프로그램 포스터

‘라떼파파’는 커피를 손에 들고 유모차를 끌고 다니는 육아에 적극적인 아빠를 의미하는 말로, 이번 행사는 아빠들의 육아 참여를 독려하고 출산·양육에 대한 긍정적인 분위기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체험 프로그램은 아빠와 함께 ▲손전등 만들기 ▲알록달록 요리음식 그리기 ▲수박 수영장 만들기로 별도 준비물 없이 발송된 체험키트를 통해 가정에서 영상을 보며 진행할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적극적으로 참여한 가족에는 별도의 모바일 상품권도 지급될 예정이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인구 감소 현상이 우리 사회에 큰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만큼 출산과 양육에 대한 긍정적인 분위기 조성을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아빠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가정은 포스터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고 가정당 5,000원의 참가비를 지불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유성구 미래전략과(☎611-6018)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