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아동친화도시 조성 향해 첫걸음
당진시, 아동친화도시 조성 향해 첫걸음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10.30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실태조사 및 아동영향평가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당진시는 30일 시청 아미홀에서 중장기 4개년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향한 첫걸음인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2018년 3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로 최초 인증 이후 당진시 아동친화도를 평가하고 아동 관련 정책을 분석해 변화된 욕구와 환경을 반영한 중장기 추진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 용역기간은 2020년 6월부터 12월까지이다.

이날 보고회는 위원장인 이건호 부시장을 비롯해 제2대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위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5개월간의 연구 진행상황에 대한 보고를 받았다.

주요 내용으로는 일반현황, 아동·학부모·아동관계자 1,063명을 대상 온라인 설문조사와 초·중·고 및 아동복지시설 등 21개소의 표본조사 내용이 담긴 ‘아동친화도 조사 결과’와 이를 기반으로 도출된 ‘아동친화도시 조성 방향’을 공유한 후 추진위원들의 자문 및 종합토론이 이루어졌다.

시에서는 이번 중간보고회를 통해 모아진 의견을 11월 7일 개최 예정인 시민참여 원탁토론회(아동, 보호자, 아동관계자 등 100인) 내용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이건호 부시장은 “용역기간 동안 아동과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당진시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중장기 추진계획이 탄탄하게 수립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아동전문가이신 위원들의 많은 관심과 세심한 조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