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충청본부, '코로나19 치료와 백신' 은?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충청본부, '코로나19 치료와 백신' 은?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10.30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충남대학교병원 감염내과 김정옥 교수 발제, 2020년 상생협의체 토론회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충청지역본부(본부장 성백길)는 29일 '코로나19 치료와 백신'을 주제로 2020년 상생협의체 토론회를 개최했다.

2020년 상생협의체 토론회 개최

성백길 본부장은 “공단은 코로나19 진단·치료비를 지원하는 보험자로서, 위기를 극복하는 데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겠으며, 오늘 토론회의 다양한 의견들이 보건·복지 정책에 반영되어 상생의 길을 함께 열어 갈 수 있도록 협의체 위원님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상생협의체는 보험자인 공단과 가입자(소비자 시민단체), 공급자(의사협회), 학계 전문가, 언론인 등 11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이해당사자간 소통을 통한 건강보험 제도와 지역 보건의료의 상생 발전을 위해 마련된 협의체이다.

이번 토론회에서 세종충남대학교병원 감염내과 김정옥 교수는 '코로나19 치료와 백신'을 주제로 ▲코로나19 국내외 발생현황 ▲코로나19 치료제(렘데시비르) ▲중증도에 따른 치료방법 ▲코로나19 백신 개발현황 등에 대해 발표했다.

아울러, 각 위원들은 발표주제에 대한 토론을 이어나갔다.

가입자 대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국민들의 삶이 경제적‧사회적으로 많은 변화를 맞은 만큼 보험자와 공급자의 역할을 충실히 해줄 것을 강조하였으며,

공급자 대표는 국가적 위기에도 불구하고 의료진과 국민들의 성숙한 시민의식이 있어 이를 극복해나가고 있지만, 코로나19로 병원 이용이 줄면서 경영환경이 어려워진 만큼 적절한 제도 지원이 뒷받침되어야 함을 밝혔다.

언론계 및 학계에서는 국가 방역에 위협이 되는 행위에 대하여 보험자가 구상권을 적극적으로 청구할 것과 소외계층의 사회활동이 더욱 어려워진 만큼 제도적으로 이들의 건강권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열띤 토론을 끝으로 오늘 참석한 위원들은 “코로나19 관련 각 이해당사자들의 입장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시간이었으며 코로나19 상황이 단기간에 종료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국민들의 올바른 마스크 쓰기 문화 정착과 함께 여러 자원들이 함께 노력해 나가야 한다고” 뜻을 모았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