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치매안심센터,‘작은 사진전' 개최
당진시 치매안심센터,‘작은 사진전' 개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12.04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말까지 치매 친화적 분위기 조성을 위한 110여점의 작품 전시

충남 당진시보건소는 치매환자와 가족들의 모습을 담은‘설렘, 그리고 사진 한 장의 추억’을 주제로 12월 1일부터 31일까지 치매안심센터에서 작은 사진전을 개최한다.

⸢설렘, 그리고 사진 한 장의 추억⸥ 사진전
⸢설렘, 그리고 사진 한 장의 추억⸥ 사진전

이번 사진전은 치매환자와 가족들이 함께 더불어 살아갈 수 있도록 사회적 공감대 형성과 치매 친화적인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됐으며, 110여점의 사진작품이 전시돼 있다.

전시된 사진작품은 일상생활 속에서 벗어나 내 인생 속 나를 찾는 새로운 도전으로, 아름답고 멋진 나를 표현하는 개인화보와 리-마인드 웨딩사진, 우정사진 등 치매환자와 가족들의 아름답고 멋진 모습을 담고 있다.

사진전은 치매환자와 가족들은 물론 당진시민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으며, 관람 후에는 센터 내에 마련된 크리스마스 포토 존에서 즉석 사진촬영과 희망 우체통서비스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사진전에 참여한 한 대상자는 사진 작품을 보고 눈물을 흘리며 “내 생전에 공주 같이 사진을 찍고, 사진전을 개최한다는 게 너무 꿈만 같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어르신들의 멋진 사진작품을 많은 분들이 관람해 치매극복에 함께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치매에 대한 편견 해소와 치매친화적인 당진시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